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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sell Poldrack: Are "Learning Styles" Important In Teaching Methods?

In Psychology on December 22, 2009 at 8:40 pm

학습자들이 비쥬얼 또는 버벌 중 어떤것에 더욱 익숙하느냐에 따라 이들을 구분짓고 그에 따른 효과적인 교수법을 처방하는게 그동안의 정설—하지만 과학적인 근거는 없이—을 메타분석을 통해 의문을 제기하는 글. 물론 “증거의 부재”가 “부재의 증명”과는 분명히 다르지만, 학습자의 선호방식이 실제로 학습자의 지식습득을 결정짓는다는 단순화 또한 현재로선 금물이다. 특히, 가장 어려운 것을 배울때 가장 많은 학습이 이뤄진다는 최근의 보고들을 감안했을때,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 “적당한 난이도 (desirable difficulties)”가 필요하겠다.

Russell Poldrack: Are "Learning Styles" Important In Teaching Meth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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